MENU

2014 토론토 단오제

제21회 단오제 행사 준비 박차
6월 6(금)~7일(토) 크리스티 공원에서
 
2014년 단오맞이 민속놀이 행사(강정엽 대회장)가 6월 6일(금)~7일(토)에 블루어 코리아타운에 위치한 크리스티공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단오행사 첫째 날인 6월 6일(금)에는 오후 4시부터 부스들의 개장을 시작으로 6시부터 본격적인 단오 전야제 행가가 시작된다.
 
올해 단오 행사는 “캐나다 한류의 중심 토론토”라는 주제로 음악, 음식,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을 알리는데 일조를 하고 있는 한류 컨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지난 단오행사에서 한인과 비한인 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으며 토론토에 K-POP 커버댄스 붐을 일으켰던 제2회 K-POP 커버댄스 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예년과 같이 캐나다 전역을 통해 온라인 접수, 투표를 통해 선발된 10여 팀의 예선전이 있으며 최종 결승전은 토요일에 치러진다.
 
단오행사 둘째 날인 7일(토)에는 오후 12시 사물놀이 공연부터 시작된다. 대한항공 후원 한국왕복권이 걸린 단오행사의 대표적인 민속경기인 천하장사 씨름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민속놀이 행사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열린다. 올해는 특히 한국의 전통놀이에 비한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단오 런닝맨 게임”과 “단오 테이블 올림픽”도 선보인다.
 
그밖에 “단오미인대회(Beauties of DANO)”, 비어가든에서는 인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아시안커뮤니티 내에 불고 있는 ‘치맥’ 이벤트, 달고나 게임, 태권도 시범, 페이스페인팅, 전통공연, 한국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브라질 월드컵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행사 진행 측은 동포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로 꾸미는 “동포참여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며, 또한 브라질 월드컵 한국 축구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월드컵 이벤트”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우수작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수여되며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내준 응모자에게는 본인(단체)이 직접 이벤트 운영을 원할 경우 행사부스도 지원해 준다.
 
또한 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자원봉사레터를 발급해 준다.
 
부스/ 행사 문의: 이민호 사무장 647-272-0604 또는 danofestival@gmail.com
웹사이트 www.danofestival.ca 소셜미디어 www.facebook.com/danofestival
음식부스 $500, 일반부스 $300, 텐트를 가져올 경우 $200. 10x10ft 텐트 1개, 테이블 1개와 의자 2개, 전기 제공.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pril 21, 2014

Filled Under: Community, New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