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다운타운 가디너 고속도로 폐쇄에 대해 알아야 할 7가지

토론토 시민들은 다운타운 가디너 익스크레스(Gardiner Expressway) 길이 보수를 위해 폐쇄됨에 따라 큰 불편에 직면하게 되었다. 보수 공사는 2016년까지 부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월요일 출근길에는 벌써부터 출근차량들의 꼬리를 문 정체가 시작되었다.
 
도로 폐쇄에 따라 향후 2년간 진행되는 보수 공사에 대해서 알아두어야 할 사항으로 다음의 7가지를 들 수 있다.
 
1. 어느 부분이 폐쇄되는가
 
3개의 주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첫번째로 가장 통행에 지장을 주는 부분으로 CNE 로부터 Grand Magazine St. 까지의 상판 교체 작업과 Garrison Rd.와 Strachan Ave 동쪽의 고속도로 밑의 다리를 제거하는 공사이다. 이 공사는 양쪽 방향의 한 레인씩을 폐쇄해야 하는 작업이다.
 
두번째 프로젝트는 Humber River 와 Park Lawn Rd. 사이의 평면 교차하는 세개의 다리에 대한 구조 보강 공사이다. 이 공사로 인해 동쪽으로 향하는 레인은 폐쇄되지만 서쪽 방향 레인은 개방된다.
 
마지막 프로젝트는 Ellis Ave. 에서 Dufferin St. 까지의 고속도로의 평면교차로의 중앙지점을 교체하는 것이다. 이 작업에는 각 방향의 한 레인씩이 폐쇄될 예정이다.
 
gardiner-expressway
 
2. 얼마나 오랫동안 폐쇄되는가
 
첫번째 프로젝트는 2016년 12월에 완공될 전망이다. 보조도로가 2015년 6월에서 8월까지 만들어질 예정이며 모든 레인은 팬암 게임에 맞춰 재개통된다.
 
두번째 프로젝트는 2015년 2월에 완공을 앞두고 있다.
 
세번째 프로젝트는 2014년 8월에 끝나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Gardiner2
 
3. 왜 폐쇄하는가
 
가디너 고속도로는 준공 후 이미 60년이 경과하고 있다. 도로 노후화를 막고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서 계속적인 유지 보수가 요구된다.
 
4. 폐쇄가 불가피한가
 
시 엔지니어링과 건축 부서의 프랭크 클라리지오에 의하면 이번 가디너 익스프레스에 대한 공사는 25개년 계획(25-year plan)에 따라 진행되는 공사로서, 목전의 필요뿐만 아니라 멀리 장래를 내다보고 진행되는 중장기 공사이다. 이러한 폐쇄조치는 도로 정비 사업의 공기내 완공과 작업자들과 통근자들의 안전 보장을 위해서는 필수 불가결하다.
 
5.  통근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레인 통제를 하게 되면 “교통 정체가 야기되고 더 많은 시간이 길에서 허비될 것입니다.”고 클라리지오는 말한다. “우리는 통근자들에게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카풀, 또는 러시아워 시간의 외곽도로 이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도로 폐쇄의 영향으로 GO 트랜짓의 16, 21, 31번 루트의 버스운행이 30분정도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클라리지오는 모든 통근자는 출근길이 평소보다 30분 정도 더 걸릴 것을 예상하고 집에서 나설 것을 당부했다.
 
6. 다른 도로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
 
시 당국은 통근자들에게 출근을 위해 다른 길을 알아보도록 권하고 있다.
 
“자가용 출퇴근자들은 래이크 쇼어 길이나 퀸스웨이 같은 대안이 될 길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들 도로들도 정체가 있을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고 클라리지오는 말한다.
 
Gardiner
 
7. 이번 유지보수가 향후 해체공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가
 
이번 프로젝트가 낙후된 고속도로를 해체하는 것으로 이어질지의 여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현재 상태에서는 가디너의 보수가 필요하다는 것은 명백하지만 레인 폐쇄로 인해 발생할 여러가지 문제를 간과할 수 없다. 그렇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이번 기회를 통해 토론토의 대중 교통의 이용과 우회로 이용 등 다양한 방법이 모색될 수 있다.
 
토론토 시의회는 가디너 동쪽 끝의 길의 해체와 도로 표면 교체 공사에 대한 투표를 2015년 2월로 연기했다.
 
토론토 시 담당자는 도로 해체를 통해 장기간의 보강과 보수에 소요되는 시 예산 수백만불을 절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토론토 시장 랍포드와 부시장 놈 켈리는 이러한 제안에 반대 입장을 취했다.
 
Lower Jarvis St. 로부터 Logan Ave. 까지 2.4 km 에 이르는 도로를 해체하는데는 417백만불의 비용이 들 것으로 산정되었다.
 
세 프로젝트는 월요일을 기점으로 착공 되었고 예산은 1억불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 참조 : 토론토 스타, '7 things to know about the Gardiner lane closures'>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pril 28, 2014

Filled Under: GTA, Headline,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