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예술품을 사야하는 10가지 이유

집 벽이 아무것도 없이 비어있다면 그것들은 사람을 외로움 속으로 몰아 넣을 것이다. 벽에 아무것도 없으면 집이 주는 안락함도 없을 것이다.
 
집안의 모든 것이 평범한 것이라면.. 당신의 소파, 카펫, 벽색깔…
 
그렇다면 예술품을 좀 사야 한다.
 
우린 그림을 살 수도 있고 한정판 째즈 음반을 살 수도 있겠다. 하지만 오리지날 예술품을 사야하는 몇가지 이유가 여기 있다.
 
1. 오리지날 미술품을 소장하는 것은 분명히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 것이고 소장한 사람의 생활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충분히 행복한 벽은 행복한 사람을 만든다. 비록 선택한 미술품이 “어두운 것”일찌라도 당신의 시각적 즐거움은 충분히 당신을 행복하고 삶을 극도로 풍요롭게 만들 것이다.
 
2. 오리지날 미술품을 소장하는 것은 단지 집안을 꾸미는 것 이상이다. 그것은 세상을 다르게 보게 하는 영감을 주는 것이다. 우리는 실내장식과 어울릴 지를 고민하고 걱정한다. 하지만 그냥 마음에 드는 것을 사라. 그것은 영감을 줄 것이다.
 
Irises
3. 후원하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사라. 그것은 그의 창작 활동을 계속하게 하는 것이고 우리 모두의 삶의 질을 계속 향상시키는 것이다.
 
그들을 만나보자. 예술이 없는 세상은 내가 살고자 하는 곳이 아니다. 우리 주변의 지역 예술가들을 후원하자.
 
4. 예술은 즐거움에 있어서 환경친화적인(environmentally-friendly) 형태이다. 관리하기 쉽고 효율적이다.
 
꽤 유치한 소리로 들릴 수도 있지만 사실이다. 매일 자신이 즐기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자. 그리고 그것이 환경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 보라. 벽에 걸린 그림은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zero-carbon footprint)다.
 
5. 오리지날 예술품은 본질적으로 손으로 만든 작품들이다. 공장에서 양산된 제품과는 다르다.
 
오리지날 작품을 사는 것은 깨끗하게 프린트된 모사품을 사는 것보다 항상 더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bouquet-of-sunflowers
 
6. 예술품을 선택하고 자신만의 예술품을 전시하는 것은 개인적인 표현을 의미하는 것이고 개인적인 성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입는 것으로, 또는 말하는 것으로 자신을 포현 한다.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관심갖는 것을 모음으로써 자신을 표현한다. 그걸 즐거라. 아무도 그것으로 당신을 판단하지 않는다.
 
7. 오리지날 예술품을 사는 것은 그것의 유일함을 사는 것이다. 무언가를 자신만의 것으로 소장한다는 것은 신나는 일이다.
 
어떤 사람들은 남들이 가진 것만 가지려고 하는 경우가 있다. 다른 사람들이 가지지 못한 것을 가지는데 더 흥미를 갖는 것이 좋지 않은가.
 
hansol
 
8. 투자 목적으로 오리지날 예술품을 사는 것은 큰 이득을 보지 못할 것이다. 10년전에 산 작품이 단지 두배 밖에 오르지 않았다고 가슴 아파할 일이 아니다. 예술품이 항상 주는 즐거움을 보너스이니까.
 
9. 우리가 살고 있는 집이나 사무실에 그런 예술품이 있다고 생각해 보라. 그 공간은 그 것으로 인해 인간적인 공간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예술품은 특별함과 따뜻함, 어떤 공간이든 살만한 환경으로 바꿔 줄 것이다.
 
10. 예술품은 어른이든 아이든 보는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질문하게 한다. 그림에서 표현하고 있는 것을 통해 감상자에게 생각하고 배우게 하는 매력이 있다.
 
위에서 말한 모든 이유는 당신의 삶에 예술품을 소개하는 계기가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올 여름에는 예술의 세계를 체험해 보도록 하라. 경험이 없다면 그냥 보는 것으로 시작하면 된다. 예술이 당신을 더 좋은 사람으로 만들 것이다.
 
<기사참조 : www.twitter.com/artinteriors>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une 9, 2014

Filled Under: art, Canada Life,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