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캐나다 애니메이션의 명문 쉐리던 컬리지

캐나다 애니메이션의 하버드 !! 쉐리던 컬리지 (Sheridan College)
 
1967년 설립한 쉐리던 컬리지(Sheridan College)는 토론토에서 서쪽으로 30Km 정도에 있는 오크빌(Oakville)에 메인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쉐리던 대학은 컬리지이지만 대부분의 전공이 4년제로 학사 Degree를 얻게 되며, Craft 전공만 2~3년 과정으로 준 학사 Diploma 를 취득합니다.
 
Sheridan College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디자인 관련 분야에 정평이 나있고, Brampton의 Davis 캠퍼스, Oakville의 Trafalgar 캠퍼스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최근에는 Mississauga에도 새로운 캠퍼스를 오픈하였습니다.
 
Sheridan College2
 
쉐리던 컬리지는 캐나다에서 1992년에 시작된 총리상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하였으며, 졸업생 중에 10명이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으며, 그 중 두 번은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한 번의 에이미상을 졸업생이 수상하는 등, 전세계의 많은 영화제에서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학교 중에 하나로도 유명합니다.
 
쉐리던 컬리지는 특히 애니메이션 학과에서 남다른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쉐리던 컬리지 애니메이션 학과 졸업생은 캐나다의 유명한 제작 회사인 Film House, Sounds Interchange, Dome Animation 뿐 만 아니라 미국의 Disney, Pixar, DreamWorks, Cookie Jar, Cuppa Cofee, Studio B, Nelvana, Corus, Electronic Arts 등 허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에 관계된 크고 작은 회사에 거의 100% 취직하여 왕성히 활동하기에 인기가 높으며, 때문에 입학할 때도 높은 경쟁률로 유명합니다.
 
Sheridan College3
 
저도 한국에서 홍대 미대를 졸업했지만 근래에도 후배들이 휴학이나 졸업을 하고 이곳 쉐리던 컬리지 애니메이션 학과에 입학하는 경우가 자주 있을 정도로 애니메이션에 있어서는 캐나다 뿐만 아니라 북미 전체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입학시 요구되는 포트폴리오는 전공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며, 애니메이션 학과의 경우 자유작품 5 점과 Home Test 20 여 점이 필요하며,
일러스트 학과의 경우 애니메이션 학과와는 반대로 자유작품 최대 25 점과 Home Test 7 점을 요구합니다.
 
미래의 비전을 갖고 2013년 신설된 게임 디자인 학과의 경우 새로 신설된 학과인 만큼 학교에서도 많은 관심과 투자로 애니메이션 학과 못지않게 발전할 소지가 많으며 포트폴리오는 5~10 점의 자유 작품과 게임 디자인의 컨셉과 발전 방향 등을 설명하는 에세이 등을 요구합니다.
 
디자인 학과는 요크 대학(York University) 디자인 학과와 연계되어 있으며, 포트폴리오도 요크 대학 디자인 학과와 똑같습니다. 즉, 10~12 점 정도의 자유작품으로 인터뷰를 실시하며 포스터, 타이포그라피, 웹사이트 디자인 의 Interactive Media 와 Time-Based Video 나 애니메이션 등의 작품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는 것을 학교에서 추천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학과와 공예학과는 별 다른 조건없이 자유작품 10 점을 포토카피 해서 우편으로 발송하면 됩니다.
 
미술관련 학과는 아래와 같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torontosw@gmail.com)이나 전화(1-416-902-0710) 또는 카톡(torontosw)으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4년 학사 Degree
-Animation
-Illustration
-Game Design(2013 년 신설)
-Design
-Interior Design
 
2~3년 Diploma
-Craft
 
lee 토론토 바우하우스 미술학원 원장 이상완
(416-902-0710)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une 21, 2014

Filled Under: Column, Education,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