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존 레넌의 ‘기타와 사진’ 경매 나와 백만달러 호가

세상을 떠난지 30년이 훌쩍 넘었지만 아직 그에 대한 팬들의 사랑은 식지 않은 것 같다.
 
비틀스의 전 멤버 존 레넌(1940-1980년)이 사용하던 기타가 경매에 나와 백만달러의 가치가 매겨졌다.
 
최근 영국 경매회사 트랙옥션은 “과거 레넌이 작곡에 사용한 기타 ‘그레치 6120’과 어린시절 사진이 다음달 14일 경매에 나온다”고 밝혔다. 화제의 이 기타는 지난 1966년 레넌이 비틀스의 명곡 ‘페이퍼백 라이터'(Paperback Writer)를 작곡하는데 사용했던 것이다.
 
현재 이 기타의 소유자는 레넌의 사촌인 데이비드 버치(사진 속 왼쪽 어린이). 레넌은 지난 1967년 스튜디오를 방문한 버치에게 이 기타를 선물로 줬다. 버치는 “당시 그에게 남는 기타 하나만 줄 수 있느냐고 수줍게 물어봤다” 면서 “스튜디오에 있던 파란색 펜더 스트라토캐스터가 눈에 띄었는데 레넌은 대신 이 기타를 줬다”고 회상했다.
 
또한 버치는 기타와 더불어 지난 1952년 레넌 및 자신의 엄마와 함께 찍었던 어린시절 사진도 함께 경매에 내놨다. 사진 오른쪽에 서있는 소년이 바로 레넌으로 당시 그의 나이 11살이었다.
 
경매 관계자 폴 웨인은 “여름이 되면 레넌은 애딘버러에 있던 버치 집에 자주 머무르며 함께 어린시절을 보냈다” 면서 “이번 경매 물품은 바로 가족의 역사가 오롯이 담겨있어 더욱 가치가 높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에도 레넌의 기타가 경매에 팔린 적은 있으나 100% 진짜라고 단정할 수는 없었다” 면서 “그러나 이번 기타는 확실한 역사 때문에 60만 파운드(약 100만달러)를 호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October 10, 2014

Filled Under: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