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운전중 버린 담배꽁초, 대형 화재로 ‘앙갚음’

중국의 한 운전자가 고속도로를 지나며 던진 담배꽁초 때문에 본인이 목숨을 잃을 뻔한 대형 화재사고가 발생했다.
 
미국 뉴욕포스트, 유럽 CEN 등 해외 언론의 22일자 보도에 따르면, 중국 허베이성 청더시를 지나던 한 트럭 운전수는 운전 도중 피우던 담배를 끄지 않은 채 창밖으로 던졌는데 마침 불어닥친 바람 때문에 꽁초가 다시 차량 안으로 들어오면서 화재가 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경찰은 “바람 때문에 창밖으로 던진 꽁초가 다시 차량으로 들어왔고, 꽁초에 남아있던 불씨가 차량에 옮겨 붙으면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출동한 소방관들은 인근에서 달리던 차량과 운전자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으며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고로 대형 트럭이 전소했으며, 소방관 수 십 명이 출동하고 인근 도로가 통제되는 등 소란이 벌어졌다.
 
목격자는 “내 앞을 달리던 커다란 트럭 한 대가 갑자기 폭발하는 것을 봤다”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트럭에서 탈출한 운전자가 도로를 마구 달렸고 차량 주위로 엄청난 불꽃이 튀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트럭 운전수는 천씨(47) 화재 지점에 트럭을 버린 채 피신했다가 병원으로 후송됐으며, 현재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현지 경찰은 “운전자를 체포했으며 위험한 운전으로 주위 운전자들의 목숨까지 위협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anuary 23, 2015

Filled Under: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