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제 6회 글로벌 유스 리더스 포럼

6년 전 조성준 토론토 시의원과 김창곤 현 사무총장이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창단한 Global Youth Leaders(GYL : 세계 청소년지도자그룹)가 오는 5월 3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토론토 한인회관(1133 Leslie St.)에서 제 6회 GYL 포럼을 개최한다.
 
매년 치뤄지는 이 포럼은 지금까지 6회를 거듭하며 고등학생들의 리더쉽훈련 및 국내외 봉사 활동을 소개하고, 명망있는 연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경험과 미래지도자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듣는 자리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올해는 김연아 상원의원이 초청연사로 초대되었고 토론토주재 독일총영사(Walter Stechel)도 “독일통일은 어떻게 이루어졌으며 통일 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그동안 GYL은 필리핀의 태풍피해주민을 위한 집짓기, 자마이카에서 AIDS 로 고통받는 아이들의 고아원 방문, 양로원 봉사, 파키스탄에 우물설치, 스피치클럽 등 각종 해외 포럼참가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또한 국내활동으로는, 매주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공부방, 홈워크 클럽, 캐슬뷰 양로원 봉사활동, 사랑의 김치나누기, 노숙자를 위한 봉사 등 많은 활동을 해오며 차세대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훈련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물놀이, 앙상블 등을 통해 음악재능 기부도 하고 있다.
 
조성준 GYL 총재는 이번 포럼을 통해 GYL 현재 고등학생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GYL을 향후 5,6,7학년까지 확대해서 양성할 계획이다. 따라서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포럼에 참가한 학생을 대상으로 GYL을 새로운 맴버를 모집할 예정이며 문의는 Jessica Kim 416-392-4078 또는 김창곤 사무총장 416-893-4004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6th gyl forum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pril 22, 2015

Filled Under: Canada Life, Performanc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