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사진 매장 “블랙” 폐업, 역사속으로

캐나다에서 약 70년간 사진과 앨범, 액자들을 판매하며 가족들의 추억을 장식해 온 사진 체인점인 블랙(Blacks)이 문을 닫는다. 현재 영업 중인 59개 매장이 8월 8일까지 문을 닫고 485명의 직원들이 일자리를 잃게 된다.
 
모기업인 텔러스(Telus)는 기술이 변하고 캐나다 가정에서 사진을 현상하는 경우가 적어져 사업을 접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긍정적인 순간들과 지난해 블랙팀이 보여준 재정적인 향상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수익부분에서 성장을 보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블랙이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상당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라고 회사 대변인 루이자 스태니엑(Luiza Staniec)은 밝혔다.
 
블랙의 토론토 본사는 1930년에 설립되어 가전제품을 팔았었다. 카메라 전문 매장으로 오픈한 것은 1948년부터였다.
 
그 이후 몇변의 탈바꿈을 했다. 1993년 7월에는 후지 필림(Fuji Photo Film Canada)이 당시 210개 매장을 보유한 블랙을 6,500만달러에 인수했다.
 
리치맨하워 자산(ReichmannHauer Capital Partners)이 2007년에 거래내역 비공개 조건으로 구매했고, 이후 텔러스에 판매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une 9, 2015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