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제 22회 단오제 성료

지난 6월 5일과 6일 코리아타운BIA(이승진 이사장) 주최의 제22회 단오맞이 민속놀이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금요일 오후 6시 변재술 원장의 태극권 공연으로 시작된 단오 행사는 행사 참여 방문객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승진 이사장은 “단오맞이 민속놀이 행사는 한인과 비한인 모두 함께 참여해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한인 커뮤니티의 대표 행사로 다양한 한국문화를 주류사회에 널리 알리고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올 단오행사를 함께 준비한 한국일보, AllTV, TR Canada와 모든 후원인,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 라 전했다.
 
단오행사 최대 하이라이트인 대한항공 제공 한국왕복권이 제공되는 천하장사 씨름대회의 우승은 비한인과 결승전을 치룬 김재봉(33)가 차지하였다. 이밖에 캐나다한복연구원 주관 단오미인대회의 진에는 변희연(클라라 변), 외환은행 후원 족구대회 우승에는 UK Sports, KPOPME 후원KPOP 컨버댄스 경연에는 East2West 팀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밖에도 캐나다 온타리오 한글학교협회에서 준비한 한국문화 체험마당을 특히 비한인을 비롯해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한 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농심 후원 게임부스에서는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윷놀이, 제기차기, 주사위 게임 등을 통해 3200개의 라면을 나누어 주었으며 이밖에 토론토 한인대학생회와 TR캐나다에서 공동주관한 올해의 나도 단오 작가 우승작 “치콜파티” 행사는 금요일 저녁 젊은층으로 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토요일 오후 3시에 시작된 오프닝 행사에는 이기석 토론토 한인회장 비롯 강정식 토론토 총영사, 패트릭 브라운 온타리오 보수당 대표를 비롯 많은 주류 정치인들이 참여하였다.
 
행사관련 사진은 단오페이스북(www.facebook.com/danofestivla)에서 확인 가능하며 단오행사 사진이나 동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코져 하는 사람은 링크 주소를 danofestival@gmail.com 보내주면 된다.
 
기사제공 : 이민호 사무장 647-272-0604
 
단오웹사이트: www.danofestival.ca 페이스북: www.facebook.com/danofestival
 
dano festival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une 11, 2015

Filled Under: Canada Life, Performanc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