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정우택 국무위원장 스코필드박사 동상 추모 및 헌화

대한민국 국회의 정우택 국회의원(정무위원회 위원장)과 이학영의원, 이재영 정무의원 및 국회소속 공무원들이 8월 10일 월요일 오전, 토론토 동물원의 한국정원 내에 있는 스코필드박사의 동상을 방문, 추모 및 헌화했다.
 
조성준의원(현 토론토동물원 원장), 스코필드박사 재단의 서준용이사장, 공동이사장이자 전 토론토 동물원장 Calvin White, 현 토론토 동물원장 John Tracogna, 이상수 토론토 부총영사 및 한국정원 조성 총감독자인 남영일 건축사 그리고 재단 임원들이 토론토 동물원에서 한국의 정우택의원과 면담했다.
 
조성준의원은 회의를 주재하며 본인이 동물원 운영이사회 이사장으로 재직시절 토론토시로부터 승인을 받아 5,000평의 땅을 동물원으로 기증 받아 한국정원을 건립하는 초석이 되었다고 설명하고 이를 위해 애써준 전 동물원장에게 감사를 표했다.
 
서준용 이사장의 스코필드 박사의 동상건립에 대한 설명과 대한민국의 협조요청에 이어 남영일 건축사의 건축개요 및 진행과정과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정위원장은 한국에서는 항일 독립운동가 33인이 있는데, 스코필드 박사는 독립운동가 34인으로 기억되고 있으며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고 전하고 그가 전 생애를 걸쳐 한국을 위해 희생한 그 정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성준의원은 한국정원이 한국문화를 담은 건축물이 건립될수 있기를 바란다는 남 건축사의 말에 동의하며 한국정부의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우택 정무위원장은 대한민국 정부와 많은 관심을 갖고 협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왼쪽부터 Calvin White 전 토론토동물원장, John Tracogna 현 동물원장, 조성준의원, 이재영 대한민국국회 정무위원, 정우택 정무위원장, 이학용 의원, 서준용 스코필드재단 이사장, 이상수 토론토부총영사, 안진형 서기관]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ugust 11, 2015

Filled Under: Canada Life, Performanc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