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행복한 가정 만들기’ 강좌 시리즈

‘행복한 가정 만들기’ 강좌 시리즈1, 2 가 오는 9월에 토론토 영락교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지역 주민을 위해 세워진 ‘영센터 플러스’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세대의 이해, 사이버 몰입/중독’ 과 ‘부모 자녀간 소통(대화)’ 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10월 3일(토)부터 8주간 세미나 강좌가 개설된다.
 
이은하(소아청소년 정신과 의사), 김재열(청소년/가정 상담사), 정해균(인터넷 중독 전문상담사) 김일호(CAMH 연구원), 강소연(홍푹Mental Health Worker), 신은정(온주 공인 심리 치료사) 이상 여섯명의 전문가들이 매주 연관된 소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여, 참석 부모들이 사이버 세대와 환경, 캐나다 문화를 올바로 이해하고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 방법을 습득함으로서, 불필요한 갈등을 줄이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별 소주제로는, ‘청소년기 뇌 발달 및 사이버 중독에 대한 이해’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이버 세대 & 권장 대처법’ ‘ 사이버 세대의 인터넷 중독 이해’ ‘인터넷 중독과 가족 치료 그룹 활동’ ‘개인주의 집단주의 문화적 차이 및 세대간 소통’ ‘소통을 위한 자녀들의 필요 이해’ ‘건강한 대화 건강한 가족’ ‘부모 과거 경험이 미치는 영향과 그 회복’ 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향후에도 ‘영센터 플러스’에서 지속적으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세미나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주소는 10 Center Ave. Toronto 이며 문의 접수는 416-220-7879 이다.
 
영락교회 사역개발부.
happy family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September 22, 2015

Filled Under: Canada Life, Performanc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