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이기석 한인회장 2016년 신년인사

존경하는 동포 여러분!
 
2016년, 원숭이 해,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재주가 많은 원숭이는 어떠한 어려운 일이라도 척척 해결해 낸다고 합니다. 특히 올 해는 붉은 원숭이의 해라 동포 여러분들의 가정에 해결해야 했던 여러가지 문제와 불편한 점들이 깔끔히 해결되고 가정에 평안이 가득 하시게 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금년에는 계획하시는 모든 일에서 좋은 결실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2015년을 돌아보면, 신임회장으로서 보다 발전된 한인회의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부지런히 달려왔습니다. 동포들과 함께하는 한인회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최하였습니다. 동포들의 화합과 친선을 위한 골프대회, 평화 마라톤대회, 동포 송년의 밤, 그리고 한인회 문화강좌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동포 여러분들의 협조로 모든 행사나 프로그램이 규모나 참여 인원 면에서 성장하였을 뿐 아니라 한인회 행사에 타 민족 커뮤니티의 참여가 확대되고 있는 점을 주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한인 커뮤니티가 캐나다 사회에서 점차 주류로 진출해 나아간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동포 세대를 초월하는 교류 증진을 위해 제 1회 KOnetworking 개최, 대한민국 광복 70주년과 제2차 세계대전 종전의 의미를 되새기는 “Peace and Harmony”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작년11월에는 한인회 앞마당에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여 ‘Peace and Harmony’의 정신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평화의 소녀상’은 우리가 세계에 알려야 할 전쟁이 남긴 폭력과 인권 유린의 아픈 역사를 잘 표현하고 있는 상징물이며, 캐나다에서는 토론토 한인회관에 제일 먼저 설치된 것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 한인 커뮤니티는 세계 여러 국가간의 평화와 화합을 위한 활동에 주역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2015년의 여러 성공적인 활동에 이어2016년에도 저희 한인회는 한인 동포 세대간의 화합과 협력을 공고히 하고 타 민족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더욱 확대할 수 있는 사업을 시행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여러 단체들과 협력하여 동포 어르신 들을 공경하고 섬기는 활동을 더욱 활발히 시행하고, 한인사회의 발전과 주류사회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동포 여러분들의 한인회를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6년 1월 1일
 
토론토 한인회장 이 기석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December 30, 2015

Filled Under: Column, notic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