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신앙문제? or 정신건강?” 상담 최전선 ‘목회자 상담세미나’

‘러브 토론토’는 목회자들이 성도들을 상대로 효과적인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First screening, Referral을 유도할 수 있는 상담기술을 제공하는 “목회자 상담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목회자들이 성도들을 상담할 때, 신앙상담으로 시작된 상담이 사실은 ‘우울증’과 같은 정신건강의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따른 것이다.
 
러브 토론토 정충대 간사는 이러한 정신건강의 문제를 대할 때 목회자들이 정신질환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조금 더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다고 제시한다.
 
“목회자님들이 상담하실 때 그 문제가 신앙의 문제인지 정신적인 문제인지를 분별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세미나입니다.”
 
캐나다에서 현실적으로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정신과 의사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 더구나 개인적인 문제가 있을 때 이를 의사에게 가지고 가기보다 교회 목회자에게 찾아가 상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면에 목회자들은 전문적인 상담에 대한 교육이나 정신질환을 분별할 수 있는 교육을 받기가 쉽지 않다. 결국 이민자들의 상담 일선에 있는 목회자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라 하겠다.
 
러브 토론토는 캐나다 이민 사회에서 겪는 이러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한다.
 
세미나는 “이민 가정의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이라는 주제로 토론토대학 정신의학과 노삼렬 교수의 강의와 “우울증의 일반적 개관” 이라는 주제로 험버리버병원의 박태준 전문의 강의로 진행된다. 이후 그룹토의를 통해 사례중심의 케이스 스터디도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GTA 정신건강 서비스 기관 안내 책자 또한 제공한다.
 
– 일정: 2016년 6월 7일 (화) 오전 10:30 – 오후 3시 (점심제공)
 
– 참가비: 15불(당일 납부)
 
– 신청인원: 30명 제한
 
– 이민 가정의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 노삼렬 교수, 토론토대학 정신의학과
 
– 우울증의 일반적 개관 – 박태준 전문의, Humber River Hospital
 
– 그룹 토의 (경험사례 토의)
 
– 정신건강 관련 시스템 안내 – 김헌태 수련의, 우리마음
 
예약/문의 : 러브 토론토 정충대 간사 647-346-5688, lovetoronto.office@gmail.com
5803 Yonge Street 104호
영과 컴머 남동쪽 코너에 위치한플라자(이지미용실 2층, 104호)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y 20, 2016

Filled Under: Column, Education,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