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굿네이버스, 허리케인 매슈 피해 ‘아이티’에 10만 달러 긴급 구호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인 굿네이버스는 허리케인 매슈로 피해를 입은 아이티에 10만 달러 규모의 긴급 구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이날 “지난 4일 시속 230㎞의 강풍을 동반한 허리케인 매슈로 인해 현재까지 아이티에서 800명 넘는 사망자, 6만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약 75만명의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추정돼 긴급구호를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굿네이버스는 긴급구호 상황실을 꾸려 10만 달러 규모의 식량과 생활필수품 등 구호 물품을 지역 주민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또 굿네이버스 아이티 지부에서는 긴급 구호 활동도 진행하게 된다.
 
아이티 지부는 허리케인 발생 직후 현장 파견된 직원들로 하여금 피해 현황을 파악토록 했다. 이들은 유엔인도주의업무조정국(UNOCHA), 아이티 정부와의 협업을 통해 구호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굿네이버스는 아이티 허리케인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한 긴급 구호 계좌를 개설하고 온라인 모금(http://bit.ly/HelpHaiti-GN)도 진행하고 있다.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아이티 주민들을 도울 수 있다고 굿네이버스는 전했다.
 
매슈는 지난 10여 년 동안 카리브해 지역에서 발생한 허리케인 중 가장 강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티는 인프라가 취약하다는 점에서 피해가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아이티는 지난해 10월 열린 선거 부정 시비 논란 이후 현재까지 대통령이 없는 상황이다. 아이티 당국의 상황 파악이 늦어지면서 피해 규모는 더 커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3&aid=0007513042]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October 6, 2016

Filled Under: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