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총영사관, 한국정부 교육 지원 혜택

주토론토총영사관(총영사 강정식) 한국교육원에서는 2017년에도 모국방문 프로그램, 장학금 지원 사업, 한국어 등 교육지원 프로그램, 유학 상담 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모국방문 프로그램에는 재외동포재단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TOPIK 우수자 초청 프로그램, 교육청 초청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사업 공고는 3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은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이며, 전액 지원 또는 항공료만 자비부담으로 하여 2주에서 3주간 모국을 방문할 수 있다.
 
동포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 지원 사업도 추진된다. 정부초청 장학생 프로그램, 재외동포재단 초청 장학생 프로그램은 모국대학에서 장학금을 받으며 수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재미한인 장학금은 캐나다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장학금 지원 사업이다. 이들 사업 모두 TOPIK(한국어능력시험)을 가산점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3월 TOPIK 시험에 응시해 두는 것이 좋다.
 
한국어 교육 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도 추진된다. 8월 중에 고등학생 한국어 집중 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며, 9월에는 청소년 나의 꿈 발표대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이나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대입 상담과 모의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병승 교육원장은 한국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지원프로그램의 수혜를 받기 위해서는 TOPIK 등을 사전에 준비해 두는 것이 좋으며, 공관 홈페이지(www.cakec.com)나 언론 기사를 자주 접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하였다.
 
한국교육원.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anuary 9, 2017

Filled Under: announce, Canada Lif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