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경기도교육청 학생단, 캐나다 현지 학교체험 및 문화체험 진행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교육원장:이병승)은 경기도교육청 학생단 15명을 초청해 온타리오 지역 학교 및 문화체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6년 7월 온타리오 지역 교민학생들이 경기도교육청에서 진행한 재외동포학생 초청 모국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에 대한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기도교육청 학생들은 2월 5일에서 21일까지 2주간 온타리오 학교체험 및 캐나다 동부 여행, 교민 가정 홈스테이 체험 및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학생 대표 15명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중에는 필-더프린 카톨릭교육청의 홀리트리니티 고등학교와 세인트 존 폴 중학교에서 버디 지원을 한 캐나다 현지 학생들과 학교 체험을 진행하며, 주말 동안에는 한국을 방문했던 온타리오 교민 가정과 함께 홈스테이 및 캐나다 현지 여행을 하게 된다.
 
이병승 캐나다한국교육원장은 “2016년 7월 진행된 경기도교육청 프로그램을 통해 모국방문을 했던 재외동포학생들이 한국에서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고국에 대한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경기도교육청 학생들도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양국의 문화를 서로 이해하면서 미래 사회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캐나다한국교육원]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February 14, 2017

Filled Under: Column, Education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