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Sen Don Meredith

’10대 소녀와 성관계’ 목사출신 상원의원 “퇴출 권고”

상원 윤리위원회는 10대 소녀와 성적인 관계를 가진 돈 메레디스 상원의원(Sen. Don Meredith)에게 전례없는 퇴출명령을 내릴 것을 권고했다.
 
지금까지 상원은 의원을 퇴출시킨 전례가 없다. 하지만 위원회의 권고로 인해 이제 상원의원들은 자신의 동료의원을 퇴출시킬지를 투표로 결정해야 한다.
 
위원회는 화요일 “그는 자신과 상원의 명예를 실추시켰습니다.” 라고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메레디스 의원의 잘못은 그가 상원으로서 적절치 못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상원에 그가 있는 것은 상원의 명예를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메레디스에게는 위원회 보고서에 대해 반박할 수 있는 5일간의 시간이 주어지고 다음주 화요일에는 그의 처분에 대한 표결에 들어간다.
 
아직 아무런 발표를 하고 있지 않은 메레디스 의원은 변호사를 통해 최후 변론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변호사 빌 트루델(Bill Trudell)은 사안이 심각하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그들이 요구하는 것은 특별한 것입니다. 퇴출명령은 이전에 전혀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다른 대안이 없는, 선례가 없는 것입니다. 저는 그들이 다른 대안을 제시하기를 요청했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변호사는 위원회에 1년 또는 2년간의 무급정직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위원회는 “‘정직’은 상원의 존엄성과 진실성을 단지 일시적으로만 회복시키는 것이라 메레디스 의원이 복귀하면 그것은 다시 붕괴되는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상원이 부정을 저지른 의원에 대해 정직을 시키는 권한에 대해서는 반박의 여지가 없다. 최근에는 비용사용에 있어서 부정을 저지른 마이크 더피, 파멜라 월린, 패트릭, 브라조 의원이 수사기간 동안 정직처분을 받았다.
 
하지만 퇴출명령에 대해서는 분명하게 정해 놓은 것은 없다.
 
위원회는 궁극적으로 캐나다 상원이 영국의 의회와 같은 권한을 갖는다는 상원 법률위원과 의회법률자문의 의견을 받아들였다. 영국 의회가 소속의원을 영구히 제명시킬 수 있기 때문에 캐나다 상원도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52살의 목사출신 상원의원인 메레디스는 기혼이었지만 당시 16세였던 소녀와 관계를 맺기 시작했다. 온라인 채팅으로 시작된 그들의 관계는 점점 외설적인 대화와 동영상 채팅으로 이어졌고 결국 성관계를 갖기에 이르렀다.
 
한번은 18살이 되기 전에 그리고 두번은 18세가 된 이후에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메레디스는 또한 소녀로부터 이익을 취하기 위해 상원의원의 지위를 이용하기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메레디스 의원은 가족과 동료의원, 피혜 여성, 그리고 전 국민들을 상대로 공개 사과를 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y 2, 2017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