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토론토대 평생교육원 한국어교사 양성과정 개설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은 2017년 9월부터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 및 서울대학교과 협력으로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에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어교사 양성과정은 온타리오주 내에 증가하고 있는 캐내디언들의 한국어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또한, 토론토에 거주하는 동포들 중 한국어 강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게 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9월 15일(금)부터 시작하여 13주간 매주 금요일 3시간씩 운영되며, 동 기간 동안 서울대학교 온라인 과정 40시간도 들을 수 있다. 또한, 수강생들이 한국어 수업에 직접 참여하고 실습할 수 있는 시간 등 총 90시간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이수증을 부여하며, 캐나다한국교육원에서는 이들에게 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강좌 강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토론토대학교 평생교육원 웹사이트에 등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캐나다한국교육원(416-708-1916, koreducation@gmail.com)에 문의하면 된다.
 
이병승 교육원장은 캐나다 내에서 유효한 한국어교원 자격 취득에 목말라 있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 캐나다 내 전문성 있는 한국어 교원 양성에 본 프로그램이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Korean teacher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ugust 9, 2017

Filled Under: Community, New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