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중학교 교실을 해리포터 ‘호그와트’로 만든 교사 화제

얼마 전 미국 오리건 주 힐스르보의 에버그린 중학교 학생들은 특별한 교실을 보고 눈이 휘둥그래졌다. 교실이 ‘해리포터’에 나오는 마법학교 ‘호그와트’처럼 변해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15일 미 ABC뉴스는 마치 마법에 걸린 것처럼 확 변신한 ‘교실’에 얽힌 흥미로운 사연을 전했다. 학생들이 가장 지루해하는 공간을 가장 흥미로운 곳으로 바꿔버린 주인공은 카일리 허블러(28) 교사다.
 
그는 신학기가 시작되기 5주 전 부터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실을 해리포터 콘셉트로 완전히 바꿨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각종 소품과 액세서리까지 갖춰 마치 해리포터 촬영장을 방불케 할 정도. 이렇게 꾸미는데 걸릴 시간만 꼬박 70시간으로 사비로 400달러(약 45만원)까지 털었다.
 
hogwarts magic class
 
허블러 교사는 “오래 전 부터 해리포터의 팬이었다”면서 “어린시절부터 모아온 각종 소품과 인터넷을 통해 구입한 물건으로 호그와트를 만들었다”며 웃었다. 물론 그가 시간이 남아돌아 이같은 일을 벌인 것은 아니다. 자신의 교육 철학을 실현할 공간을 직접 행동으로 옮긴 것이다.
 
허블러 교사는 “아이들에게 지루한 교실을 친숙하고 흥미로운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다”면서 “이곳에서 나의 개성을 보여주면서 교사와 학생 사이의 다리를 놓고싶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사제지간은 일방적인 관계가 아닌 인간 대 인간의 관계”라고 덧붙였다.
 
그의 정성이 들어간 교실이 공개되자 학생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특히 반신반의하며 교실 공사를 허락한 교장이 가장 싱글벙글이다.
 
허블러 교사는 “교사가 됐을 때 내가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켜 줄 수도 있는 힘을 가졌다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내 힘이 마법은 아니지만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이뤄주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신문]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September 18, 2017

Filled Under: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