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orean canadian currency swap poloz

한국-캐나다, 한도·만기 없는 상설 통화스와프 체결

한국과 캐나다가 최고한도, 만기가 없는 상설 통화스와프 계약을 체결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와 스티븐 폴로즈 캐나다 중앙은행 총재는 15일 캐나다 오타와에 위치한 캐나다 중앙은행 본부에서 이같은 내용의 양국 통와스와프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국 중앙은행은 금융여건상 필요할 경우 원화-캐나다 달러화를 융통할 수 있도록 통화스와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통화스와프는 사전에 한도와 만기를 설정하지 않은 ‘상설계약’이며 서명 즉시 발효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국 중앙은행은 자국 금융안정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통화스와프를 통해 상대국 자금을 자국 금융기관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규모와 만기는 향후 양 기관이 협의해 정한다.
 
한은 관계자는 “이번 한·캐나다 통화스와프는 지난번 중국과의 통화스왑 만기연장에 이어 한국은행과 정부가 합심해 협상의 전 단계에서 모든 정보를 공유하는 등 긴밀한 공조를 통해 이뤄졌다”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November 18, 2017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