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bank-of-canada-resized-600

중앙은행, 기준금리 1% 동결

중앙은행은 기준금리를 기존 1%에서 동결했지만 향후 경기 개선시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는 신호를 보냈다.
 
수요일 중앙은행은 통화정책 회의 후 성명에서 경제는 지난 가을 내놨던 전망대로 전개되고 있다며 고용 증가는 매우 강하고, 임금 상승도 일부 진전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은행은 또 추가적인 지표들은 고용시장의 안정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 데다 물가 지표는 노동력과 생산력을 흡수하면서 최근 몇 달간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무역지표는 지난 3분기의 가파른 하락 후에 수출 증가가 계속되고,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자신감도 준다고 은행은 설명했다.
 
스티븐 폴로즈 행장은 “나중에 금리 인상이 필요할 것 같지만, 통화정책 회의체는 금리에 대한 경기 민감도, 경제 능력의 변화, 임금과 물가의 역동성 등을 앞으로 보여줄 지표들을 참고해 계속 신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December 6, 2017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