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625 medal

강정식 총영사 이임사 “동포사회의 저력, 모국에 대한 애정에 감명”

동포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모국정부의 인사발령으로 외교부 본부로 귀임하게 되었습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작별인사를 드려야 하오나 사정상 이렇게 지면으로나마 이임 인사를 올립니다.
 
이곳 총영사로 부임한지 벌써 년이 지났습니다 세월이 참 빠릅니다 그 동안 동포여러분들로부터 분에 넘치는 사랑과 격려를 받았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맡은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도편달해 주시고, 격려해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곳에서 지내는 동안 캐나다 동포사회의 놀라운 저력을 새삼스레 느꼈고, 차세대 한인들이 주류사회의 대들보로 당당하게 성장해 나가는 자랑스러운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동포여러분 한분 한분의 모국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어려운 이민생활을 성실과 인내로 꿋꿋이 이겨나가시는 모습에 많은 감동과 감명을 받았습니다.
 
동포 여러분 여러분의 성공이 대한민국의 성공입니다. 이곳 캐나다 땅에서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비록 몸은 떠나지만 토론토에서의 아름다운 기억은 오래오래 제 가슴속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동포여러분 안녕히 계세요.
 
강정식 배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December 22, 2017

Filled Under: Column, notic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