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제1회 안병원선생 평화통일 음악제 개최

세대를 초월한 토론토 동포 550여명이 함께 한반도기와 태극기를 양손에 들고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불렀습니다.

이곡을 작곡하고 평생 한반도의 통일을 염원하던 작곡가 안병원 선생이 꿈꾸던 날이 드디어 이루어지고 있겠지요. 캐나다 토론토에서 우리 모두가 바라고 염원하는 ‘평화통일음악제’로 한 해를 멋지고 의미있게 마무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17일 토론토 한인회에서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토론토 협의회(김연수)와 캐나다 온타리오 한국학교협회(신옥연)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 1회 안병원선생 청소년 평화통일 음악제(1st Ahn Byungwon Youth Peace Festival)”에 인근 한글학교 학생들과 중고등학생 학부모 관계자등 많은 인파와 뜨거운 열기로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대상을 받은 컴머밸리 한글학교 1학년 김선미 학생은 올림픽 주제곡인 ‘손에 손잡고’ 를 불러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나온 김선미 학생이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참가하는 음악제의 의미가 잘 반영되는 ‘손에 손잡고’를 부들때 관중들도 합창하며 태극기와 한반도기를 같이 흔들며 이 음악제의 목적과 의미를 말로써가 아닌 참가한 모두의 모습으로 보여주는 가슴 뭉클한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고 안병원 선생의 미망인이신 노선영여사 역시 내빈으로 참석해 안병원 선생을 기리는 음악제의 탄생을 감사해하며 학생들의 경연을 조용히 지켜보며 감회 어린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민주평통 토론토협의회 김연수 회장은 개회사에서 “이 행사를 마련한 목적은 첫째,우리 기성세대는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고 오래동안 외쳐왔지만 정작 미래 통일세대인 청소년들은 통일에 관심이 그리 많지 않았던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 청소년들이 통일에대한 관심을 이끌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작곡, 작사하신 우리 동포사회의 음악가이신 고 안병원선생이 청소년들에게 남긴 한반도 통일에 대한 염원을 심어주고 앞으로 청소년들이 한반도 평화통일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갖게 하기위해 이 축제를 마련하였습니다. 이 축제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청소년들의 통일역량을 강화하여 새로운 방식의 통일, 새로운 관점의 평화를 이뤄 낼 수있는 청소년들의 감각과 시각이 동반할 수 있도록 민주평통토론토협의회가 그 역활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합니다.”라고 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최한 온타리오 한국학교 협의회 신옥연 회장은 “한민족이 다 함께 한마음으로 부를 수 있는 유일한 노래가 있다면 ‘우리의 소원은 통일’입니다. 학생, 학부모 등 전체 550여명이 한마음 한 뜻으로 염원하며 태극기와 한반도기를 양손에 들고 대 합창을 부를 때는 가슴이 뭉클하였습니다.

특히 2세대 3세대에게 잊혀가는 통일에 대한 개념을 심어 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습니다

어눌한 발음으로 올림픽 주제곡을 익혀 발표할 수 있도록 마련된 ‘평화통일 음악제’는 캐나다 전역에서 미래 꿈나무들에게 한반도 통일의식을 확산 지킬 수 있는 좋은 통로의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음악제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평화통일자문위원 역활이 중요하며 관심과 후원이 잘되어지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수상자 리스트

대상 김선미(독창)
1등상 다봄(독창), Resonance(연주)
2등상 Easy to Be(K-Pop), 세네터오코노(K-Pop)
3등상 이글스필드(중창), 신예반(연주)
평화상 황희진(독창)
통일상 임유나(독창)
인기상 이슬링톤(중창), 이종민, 이종성(중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토론토협의회.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November 20, 2018

Filled Under: Article, Column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