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제 63회 한국어능력시험 접수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은 올해 4월 20일 제63회 한국어능력시험(이하 TOPIK)을 토론토대학교 다운타운캠퍼스 및 미시사가캠퍼스에서 시행한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19년 1월 31일까지이며 홈페이지(https://www.cakec.com/63th-topik-registration)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시험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주토론토총영사관교육원(416-920-3809, 교환 242번)으로 하면 된다.

TOPIK은 한국인 및 외국인,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자, 자신의 한국어능력을 공식적으로 측정해볼 수 있는 시험이다.

이병승 교육원장은 “본국에서는 TOPIK을 국내초청 프로그램 우선 선정, 영주권·시민권자의 대학입학 및 장학금 혜택의 필수 조건 등으로 활용하고 있어서 캐나다에 사는 교민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응시해 두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한편, TOPIK은 대한민국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시험으로 해외 72개국 218개 시험장에서 치러지고 있으며, 토론토에서는 매년 2회 (4월, 11월)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광역토론토 내 2군데 (다운타운토론토/미시사가) 지역에서 시행될 예정이므로,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다.

캐나다한국교육원.

제 63회 한국어능력시험 신청 웹사이트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anuary 17, 2019

Filled Under: Column, Education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