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STATISTICS CANADA

3월 캐나다 인플레이션 1.9%, 야채, 모기지 이자 비용 크게 올라

3월달의 연간 인플레이션 지수가 야채가격과 모기지 이자비용, 자동차 보험료에 힘입어 상승했다.

통계청은 수요일 지난달 연간 인플레이션 지수가 1.9% 올랐다고 발표했다.

각 종류별로 보면 신선한 야채가 지난해에 비해 15.7%나 올랐고, 모기지 이자는 8.1%, 자동차 보헙료는 5.6%를 더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가솔린 기름값은 4.4%가 떨어졌고, 인터넷 통신 비용은 9.2%, 여행비도 6.4%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솔린과 같은 변동이 심한 항목을 제외한 핵심항목 인플레이션은 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중앙은행장 스티븐 폴로즈는 이러한 시장 약세는 일시적인 것이고 하반기부터는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음주 화요일 발표되는 중앙은행의 이자율은 변동이 없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pril 17, 2019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