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뉴욕 일대 40cm ‘눈 폭풍’ 도로 마비·항공기 결항 속출

뉴욕을 포함한 미국 동북부 지역에 최고 40cm 눈이 쏟아졌습니다. 무릎 높이까지 눈이 쌓이면 혼란이 생길 수밖에 없겠죠.
 
최고 40cm에 가까운 눈이 내린 미 뉴욕과 뉴저지, 보스턴 일대 도로. 쌓인 눈에 헛바퀴가 돌면서 차량들이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설차량들이 연신 눈을 치우고 있지만 시속 80km의 강풍까지 불면서 생긴 눈 폭풍까지 더해져 4백여 건의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출발하면서 차를 갓길 쪽으로 대려고 했는데 헛바퀴가 돌면서 오히려 뒤로 미끄러졌어요.]
 
최고 45cm의 눈이 예보된 뉴욕 주 롱아일랜드의 서폭카운티에는 주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시민들에게는 바깥 출입을 자제하라는 당부까지 내려졌습니다.
 
[앤드류 쿠오모/뉴욕 주지사 : 제가 도로에 있었는데 지금 도로는 매우 위험한 상태입니다.]
 
폭설에 이은 눈 폭풍으로 오늘(10일) 하루 뉴욕 JFK 공항을 비롯한 이 일대 3개 공항의 항공기 2천 2백여 대의 운항이 취소됐습니다.
 
또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와 보스턴에서도 항공기 천여 편이 결항됐습니다.
 
이번 눈폭풍으로 미 동부 지역의 많은 학교가 휴교했으며 관공서와 유엔본부 등도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SBS :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55&aid=0000503032&date=20170210&type=2&rankingSectionId=104&rankingSeq=12]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February 10, 2017

Filled Under: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