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rose of sharon

한인요양원 인수 추진 지연에 따른 설명회 개최

기부자님께,
 
한인요양원인수 추진을 위해 기부를 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350만불이라는 상당히 많은 목표 금액이 제시되었던 처음엔 많은 분들이 달성이 힘들 것으로 보았으나 성금을 내 주신 한분 한분의 정성이 모여 캐나다 동포 역사상 최고의 모금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지난 2017년 6월경, 법원에서 요양원의 법정관리사인 딜로이트 회계법인에 매각 허락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직후, 매각 공고가 나면 2개월내로 입찰을 해야 한다는 긴박감에 한인 사회는 신속히 준비를 했습니다. 그러나 요양원 건물을 요양원과 입주 콘도로 나누어 매각하려는 딜로이트의 계획이 여러가지 장애에 걸려 입찰 공고가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요양원과 콘도의 유틸리티 시스템 분할 등으로 지연되다가 지금은 주차장 수(30개)가 시의 기준에 못미쳐 허가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주차장 건은 공청회를 거쳐 주변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야 하므로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입찰 공고가 지연되면서 추진위는 성금을 내주신 기부자 분들께 송구스러운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우선은 모금 후에 바로 인수가 추진되지 못하여 모금 달성의 기쁨으로 계속이어가지 못한 점이고 또다른 하나는 기부금 영수증을 신속히 발행해 드리지 못한 점입니다. 기부를 하셨을 때 그해에 기부금 영수증을 받아 세금보고에서 처리를 하시고 싶어하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안입니다.
 
영수증을 발행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번 요양원인수추진이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에 기부금을 모두 돌려드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세무법에 의해 영수증이 발행된 기부금은 반환할 수 없습니다.따라서 인수 여부가 확정될 때 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영수증을 발행해 드릴 수 있는 기부도 일부 있습니다. 돌려받지 않는 것을 전제로 아리랑시니어센터에 요양원인수추진 용도로 기부하신 경우입니다. 그분들께는 아리랑시니어 센터에서 영수증을 2017년 세금정산용으로 발행을 해 드립니다. 그리고 요양원인수가 실패되는 경우 반환되지 못하므로 아리랑시니어센터의 시니어돌봄데이캐어 기금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아울러 기부자님들과 한인 동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드리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참석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일시: 2018년 5월 31일 오후 6시
 장소: 한인회관
 
한인요양원인수추진위원회.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y 27, 2018

Filled Under: Column, notic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