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한국계 뉴욕주 의원, ‘날치기범 검거’ 도와 화제

한국계 미국인인 현직 주(州) 의원이 대낮에 남의 지갑을 훔치려던 날치기범을 다른 시민과 함께 붙잡아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 뉴욕포스트와 뉴욕데일리뉴스 등 현지 지역신문들의 보도에 따르면 론 김(36·민주당) 뉴욕주 하원의원은 지난 17일 오후 1시께 자신의 지역구인 플러싱의 사무실로 들어가던 중 젊은 남자가 달아나는 장면을 목격했다.
 
대니얼 피시(25)로 밝혀진 이 남성은 근처 거리에서 유모차를 끌고 아이와 함께 산책을 나온 여성(29)의 지갑을 빼앗으려다 ‘착한 사마리아인’ 정신을 발휘한 한 시민의 제지로 실패하고 도망치던 중이었다.
 
급하게 뛰어가는 피시와 그를 쫓아가는 시민, 유모차를 끌고 그 뒤를 따라가는 여성과 아기의 할머니 등을 차례로 본 김 의원은 피시가 무언가 잘못을 저지르고 도주하고 있음을 직감했다.
 
함께 뒤를 쫓기 시작한 김 의원은 피시가 근처 상가 건물로 들어가 시야에서 사라지자 피해자로부터 사연을 듣고 경찰에 신고전화를 했다.
 
피시는 그 사이 옷을 갈아입고 몰래 빠져나가려 했지만 그를 알아본 시민이 “저 사람이다”라고 소리쳤다.
 
김 의원은 전화도 끊지 않은 채로 쫓아가 몸싸움을 벌인 끝에 시민과 함께 피시를 붙잡았고, 2분여 뒤 현장에 도착한 경찰관에게 넘겼다고 신문들은 전했다.
 
김 의원은 “내 지역구, 그것도 사무실 바로 근처에서 그런 일이 일어났다는 사실에 화가 났다”며 “특히 생후 9개월 된 딸을 데리고 어머니와 함께 매일 산책을 하는 아내 생각이 나서 범인을 잡는 데 꼭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1&aid=0007867636]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September 19, 2015

Filled Under: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