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당신은 왕따를 막을 수 있나요? 실험 영상 화제


 
만일 당신 앞에서 아이들끼리의 집단 따돌림이 이뤄진다면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하게 하는 동영상이 인터넷상에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ABC뉴스 등 현지언론은 집단 따돌림 방지에 관한 영상 한 편을 23일 소개했다.
 
이 영상은 미국 가족전문 채널 업티비(Up TV)가 ‘누가 집단 따돌림을 막을 것인가?’(Who Will Stop the Bullying?)라는 제목으로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22일 공개한 것이다.
 
영상을 보면, 하굣길로 보이는 세 여학생이 버스 정류장의 벤치에 앉아 있는 모습이다. 이중 두 학생은 한 학생을 두고 “너, 친구 있니?”, “넌 확실히 화장이 필요하겠다”라는 말로 괴롭힌다.
 
이는 이런 상황을 실제로 본 어른들이 어떤 행동을 취할지를 몰래카메라로 촬영한 것이다.
 
보고도 못 본 척하는 사람도 있지만, 많은 사람이 각각의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지금까지 495만 명 이상이 봤을 정도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감동했다”고 말하는 네티즌 외에도 “한때 나도 왕따 당했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었다. 또한 어떤 네티즌은 실제로 괴롭히는 아이들을 물리쳤던 경험을 적기도 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진짜 왕따는 이런 것이 아니다”라는 부정적인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서울신문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81&aid=0002624707]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October 25, 2015

Filled Under: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