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OPP, 연휴기간 안전주의 경보 발령

OPP 는 최근 모터사이클과 비포장도로에서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주말 시작되는 연휴기간 동안 안전 경보(safety warnings)를 발령했다.
 
“이번 주말에 북쪽에 있는 카티지로 향하는 많은 인파가 많을 것입니다.”, “우리는 사건과 사고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연휴기간 동안 많은 인력을 배치할 계획입니다.”라고 토론토 경찰 케리 스미츠(Sgt. Kerry Schmidt)가 말했다.
 
OPP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3년 비포장도로 사고 사망자는 20명으로 2012년의 12명에 비해 거의 두배가 증가했다.
 
2013년 모터사이클 사고 사망자는 28명으로 역시 증가했다.
 
OPP 경찰에 의하면 장애가 있는 운전이나 공격적인 운전, 부주의한 운전은 사망자 수를 증가시키는 주요한 요인이 된다고 한다.
 
연휴동안 발생하는 끔찍한 사고를 많이 조사한 스미츠 경관은 이번 연휴에 야외로 나가는 운전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충고한다.
 
“목적지에 대한 길을 숙지할 것, 안전하게 운전할 것, 운전 할 때 딴짓을 하거나 부주의하지 말 것, 운전에 집중할 것, 그렇게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가십시오.”
 
OPP는 또한 오늘 5월 13일 화요일부터 5월 19일까지 한주간 동안을 캐나다 도로 안전 주간(Canada Road Safety Week)으로 정하고 단속에 들어간다.
 
이 기간 동안 OPP 는 다음의 “주요 4가지(Big Four)” 사항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무적절한 운전, 안전벨트 미착용, 부주의한 운전, 그리고 공격적인 운전이 주요 단속대상이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y 13, 2014

Filled Under: Canada, New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