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방콕 도심 사원서 폭탄 터져, 최소 27명 사망

태국 방콕 도심 사원에서 17일 저녁 폭탄이 터져 최소 27명이 숨지고 80여명이 다쳤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폭발 직후 CNN 등은 사망자 숫자를 6명 이내로 보도하는 등 피해자 집계에 혼선이 생길 만큼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폭탄은 방콕 치드롬 지역 에라완 사원 근처 라차프라송 교차로에서 오후 7시쯤 터졌다. 파편이 주변으로 크게 퍼지며 사상자가 대거 발생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에라완 사원 입구 주변 교차로에 주차된 오토바이에서 폭탄이 터졌다”며 누가, 어떤 종류의 폭탄을, 왜 터뜨렸는지 조사 중이다. 경찰은 또 방콕 곳곳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다는 첩보를 입수, 수사에 착수했다.
 
1956년 세워진 에라완 사원은 힌두교의 창조의 신인 브라흐마를 모시는 사원이지만, 매일 수천명의 불교 신도가 방문하고 있다. 관광객도 자주 찾는 곳으로 주변에 5성급인 르네상스 라차프라송 호텔과 대형 쇼핑몰 3곳이 운집해 있다고 영국 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폭발 직후 주변은 각종 파편으로 아수라장이 됐고 앰블런스와 오토바이 등이 부상자를 옮겼다고 목격자는 진술했다. 폭발 장면을 찍은 근처 폐쇄회로(CC)TV에는 금발의 부상자가 포착되는 등 관광객 인명피해도 예상된다. 태국 현지 언론은 사망자 중 4명이 중국과 대만 출신 관광객으로 확인됐다고 타전했다. 초기 수습 단계에서 한국인 피해 유무는 확인되지 않았다.
 
영국 BBC는 “태국 방콕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면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보도했다. 2006년 정신이상자가 에라완 사원의 브라흐마 동상을 망치로 부수는 테러가 있었고, 최근 몇 년 동안 이 사원 근처에서 정치 집회가 자주 있었다. 2013년 말부터 잉락 친나왓 총리 퇴진과 중립적인 정부 수립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이곳에서 간헐적으로 벌어져 약 반년 동안 최소 25명이 숨지고 7000명이 다쳤다. 지난해 5월 군부 출신 프라윳 찬 오차 총리가 쿠데타를 일으켜 집권한 뒤 시위는 없었지만, 정치적 긴장감은 높아져 왔다. 현 정부에 반대하는 측은 7년째 망명 중인 재벌 출신 탁신 친나왓 전 총리를 지지한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ugust 17, 2015

Filled Under: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