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pearson airport airplane collision

피어슨 국제공항에서 항공기 충돌, 승객들 비상탈출

금요일 저녁 토론토 피어슨공항에서 여객기 2대가 지상에서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는 저녁 6시 30분경 제 3터미널에서 발생했다. 웨스트젯은 성명에서 “멕시코 칸쿤에서 돌아오는 자사 여객기가 토론토 피어슨 국제공항 게이트에서 후진하는 선윙항공 소속 여객기와 충돌해 화염에 휩싸였고 승객들이 비상 탈출했다”고 밝혔다.
 
웨스트젯 여객기에는 충돌 당시 168명의 승객과 6명의 승무원이 타고 있었다. 부상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웨스트젯 여객기에 있던 승객들이 촬영한 동영상에는 승객들의 비명이 들리고 선윙항공 여객기 날개에 불이 나는 모습이 담겼다.
 
웨스트젯의 대변인은 성명에서 승객들이 비상 슬라이드를 통해 대피했으며 충돌 직후 모든 승객이 터미널에서 안전하게 대피하고 통관 절차를 밟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사고 여객기가 레인웨이에 있었기 때문에 승객들이 비상 슬라이드를 타고 대피해야 했다”라며 “비상요원들이 대기하고 있다가 바로 대처했다”고 밝혔다.
 
선윙항공은 이날 성명에서 자사의 사고 여객기에는 아무도 타고 있지 않았다며 사고 당시 항공사 지상 운용 서비스 제공 업체가 여객기를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항측은 성명에서 소방관들이 선윙항공 소속 여객기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했으며, 이번 사고로 일부 여객기 운항에 차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캐나다 교통안전 위원회가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anuary 6, 2018

Filled Under: GTA, Headline, New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