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2019 토론토 한국어 말하기/퀴즈 대회 개최

주토론토총영사관(캐나다한국교육원)은 토론토대 한국학센터와 공동으로 2019.03.16.(토) 12:00-17:30간 토론토대 Earth Science Centre에서 ‘2019 토론토 한국어 말하기/퀴즈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제13회를 맞이하는 동 행사는 캐나다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비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부, 기초, 초급, 중급, 고급 부문으로 나뉘어 경쟁하게 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한국 대학 여름학기 연수 기회는 물론, 대한항공 항공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고등부는 15세 이상 비한인 고등학생, 기초/초급/중급/고급 부문은 18세 이상 비한인 참석 가능하다.

고등부, 기초, 초급, 중급, 고급 총 5개 부문별로 나누어 부문별 1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한국주요 대학교 여름학기 수강권 및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며, 2위, 3위 수상자에게도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된다.

말하기 대회에 이어 열리는 한국문화 퀴즈대회에서는 한국관련 사회, 문화, 언어, 관광지, 한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제가 출제될 예정으로 우승자에게는 K-Pop 콘서트 입장권 등이 수여될 예정이고, 아울러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함께 갤러리아 슈퍼마켓과 농심에서 후원하는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 접수는 행사 홈페이지(uoft.me/tksc)를 통해 2월 24일까지 진행되며, 한국문화 퀴즈대회 접수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근 한류 인기에 힘입어 한국어에 대한 학습 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금년으로 13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공부한 한국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및 한국문화를 더욱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주 토 론 토 총 영 사 관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rch 1, 2019

Filled Under: Column, Education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