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Kirkland Signature’ 닭고기 리콜

Costco 매장 ‘Kirkland Signature’ 닭가슴살 스트립
연방 식품검역국, 리스테리아균 검출 가능성
UPC code 0-96619-70787-4, 유효기일이 4월 13-26
 
images (1)
 
연방 식품검역국(CFIA; The Canadian Food Inspection Agency)은 ‘Kirkland Signature’ 브랜드의 닭가슴살 스트립(grilled chicken breast strips)이 리스테리아균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먹지 말 것을 당부했다.
 
Economy Consumer Price Index
 
문제의 닭고기는 온타리오, 퀘백, 뉴브런스윅, 노바스코샤, 뉴펀드랜드 및 래브라도 지역의 Costco 매장에서 판매됐으며 다른 주에서도 판매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리콜 대상이 된 제품은 통합제품코드(UPC code) 0-96619-70787-4이며 유효기일이 4월 13일부터 26일까지인 500 그램의 패키지다.
 
식품검역국은 누구든지 위의 제품을 발견하면 쓰레기통에 버리거나 구매한 매장에 가서 환불을 요청하라고 당부했다. 당국은 현재 식품안전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결과에 따라서는 추가로 리콜 대상이 발생할 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리스테리아균에 감염된 음식은 무색, 무취여서 육안으로 분간이 안 가지만 섭취하면 건강에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감염 증상으로는 구토, 어지러움, 지속적인 열, 복부 근육 경련, 설사, 심한 두통 및 뻣뻣한 목 등이 있다. 면역력이 약화된 임산부와 노약자는 특히 감염 가능성이 훨씬 높다. 심한 경우는 사망에 이르게 된다.
 
리스테리아 감염은 음식이나 흙, 동물의 대변에 있는 박테리아에 의해 생기며, 특히 균에 오염된 음식을 먹는 것이 리스테리아 감염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rch 24, 2014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