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돌아온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새앨범 ‘엑스케이프’ 발매
 
13일 소니뮤직은 “이날 발표된 마이클 잭슨의 새 앨범 ‘XSCAPE’가 발매와 동시에 49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앨범 수록곡은 아울러 국내 일부 팝 음원 차트의 최상위권을 휩쓸었으며, 관련 인터넷 카페에는 그를 그리워하는 팬들의 글이 잇달아 게시됐다. 공개된 앨범에는 앨범 명과 같은 제목의 ‘XSCAPE’와 선공개된 ‘Love never felt so good’을 비롯해 신곡 8개가 수록됐다.
 
mj.jpg.size.xxlarge.letterbox
 
이번 앨범은 에픽 레코드 대표 엘 에이 리드가 기획했으며, 잭슨이 1983년부터 1999년 사이 녹음한 미공개 작업물을 토대로 팀바랜드, 로드니 저킨스, 스타게이트 등 여러 쟁쟁한 스타 프로듀서가 현대적인 사운드를 더했다.
 
listen-to-5-of-michael-jacksons-unreleased-songs-before-his-new-album-comes-out
 
수록곡은 전체적으로 록, 알앤비(R&B), 재즈, 솔 등 생전 다양한 창법을 섬세하게 구사한 잭슨의 노래가 포진돼 있다.
 
전 세계 약 10억 장의 판매량을 기록한 1980~90년대 팝의 황제 잭슨은 지난 2009년 6월 주치의 콘래드 머리 박사로부터 치사량의 프로포폴을 투여받고 사망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y 13, 2014

Filled Under: News,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