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대만 지하철 ‘묻지마 칼부림’은 ‘외톨이형 범죄’

온라인에 살인소설 올려 범행 예고
 
20여 명의 사상자를 낸 대만 지하철 ‘묻지마 칼부림’ 사건은 전형적인 ‘외톨이형 범죄’로 파악되었다.
 
22일(현지시간) 대만 경찰은 타이베이 지하철 반난선 전동차 내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전날 현장에서 체포된 21살 정모(대학교 2학년)씨가 평소 친구가 없이 은둔형 생활을 해 왔다고 밝혔다.
 
TAIWAN-SUBWAY-CRIME
 
그의 가족은 정씨가 수업이 없을 때는 집에서 살인, 격투 관련 컴퓨터 게임에 몰입해 왔다고 진술했다. 정씨는 지난해 6월 현재 다니는 대학교로 전학해 생활해 왔다.
 
정씨는 지난달 온라인에 이번 범행을 예고하는 듯한 내용의 창작 살인 소설도 게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Taiwan Subway Stabbings
 
경찰은 “해당 소설이 일인칭 화법으로 전동차 내에서 연쇄 살인을 저지르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그가 이번 범행에서 달리는 전동차 3개 칸을 오가며 5분여 동안 불특정인을 상대로 흉기를 휘두르며 승객들을 공포로 몰아넣은 상황과 비슷한 대목이다.
 
415269-639eaebc-e11c-11e3-ada0-03258d7c0c20
 
그는 자신이 창작한 소설에서 “세계인들을 징벌하기 위해 전동차 살인을 벌일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체포 직후 “사형 처벌을 받을 것을 알고 있다”면서 담담한 반응을 보였다.
 
일부 전문가는 온라인 게임에 대해 과도한 몰입이 현실과 가상 세계를 구분하지 못하도록 하는 원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Taiwan Subway Stabbings
 
범인 정씨는 전날 오후 4시 30분경 타이베이 반난선 룽산쓰 장쯔추이역 구간 전동차 내에서 무차별로 흉기를 휘둘러 승객 4명을 숨지게 하고 21명에게 중경상을 입혔다.
 
그는 “총연장 3.79 ㎞인 해당 구간이 역간 거리가 길어 다수를 살상할 수 있을 것 같아 이곳을 범행 장소로 택했다”고 진술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y 22, 2014

Filled Under: News, Old Headline, Worl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