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캐나다 언론인 납치, 성폭행한 소말리아 납치범 체포

RCMP 는 전 언론인 아만다 린드훗(Amanda Lindhout)을 해외에서 납치해 인질로 삼은 집단의 일원인 소말리아 남성을 체포해 기소했다.
 
리드훗과 사진사 나이젤 브렌난(Nigel Brennan)은 2008년 8월 소말리아 모가디슈(Mogadishu) 근처에서 총을 든 남성들에게 납치된 후에 2009년 11월 25일 풀려났다.
 
RCMP 는 소말리아 국적의 알리 오마르 아델(Ali Omar Ader)을 체포했다. 그는 당시 협상가(negotiator)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목요일 오타와에서 체포됐다.
 
RCMP 는 그가 몇일간 도시에 있었고, 어떻게 캐나다에 입국했는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RCMP 부총장 제임스 말리지아(James Malizia)는 이러한 경우 “재량에 따라” 기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RCMP 의 오타와 합동 국가 보안팀(Integrated National Security Enforcement Team)이 여러 기관과 공조해 7년전 유괴 사건을 수사했다고 밝혔다.
 
위장작전, 감시, 도청을 포함한 오랜기간 수사가 진행됐고 자세한 증거들은 법정에서 제시될 것이라고 말리지아 부총장은 설명했다.
 
부총장은 소말리아 정부가 수사에 대해서 알았는지에 대해서는 답변을 거부했다.
 
34살의 린다훗의 감금기간 동안 당했던 성폭행 등 혹독한 경험들은 회고록으로 출간돼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une 12, 2015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