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한인 커뮤니티 센터 “러브토론토” 사무실 오픈

5월 1일 러브 토론토 사무실이 영 & 컴머 남동쪽 코너에 위치한플라자(이지미용실 2층, 104호)에서 한인들을 위한 커뮤티니 서비스 사업을 시작합니다.
 
■ 의료보험이 없는 한인들을위한 진료서비스 안내 (5월부터 진료시작 – 예약 접수중)
 
이 진료서비스는 의료보험(OHIP 또는 유학생보험)이 없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진료 서비스로서 현직 전문의, 가정의, 방사선의의 도움으로 진료를 시행합니다. 진료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예약접수자만 진료 가능합니다. 예약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며, 무보험자라는 사실을 증명하시는 분에 한해서 접수를 받습니다.
 
본인이 출석하고 있는 교회의 목회자 (종교기관의 성직자) 로부터 받은 추천서가 있으면 무보험자 사실을 증명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 정신건강/교육상담 서비스 안내 (상담 진행중)
 
이 서비스는 언어와 문화의 장벽으로 인해 캐나다 진료 시스템에 접근하여 도움을 받기가 쉽지 않은 한인들에게 좀더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여 마련되었습니다. 온타리오주 등록심리학자이시며 경북대학교 교수로서 정년퇴임하신 김보경 박사님께서 상담을 제공해 주십니다.
 
– 상담방법과 영역: 학습원리를 적용한 행동수정 및 자기- 지시의 변화
1. 이민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치유
2. 아동/청소년 친사회행동기술 및 수행력 극대화 훈련
3. 부모 (자녀) 교육
 
– 상담가능시간: 월-토, 오후 1-5시, 예약접수만 상담가능
 
■ 법률상담 (상담 진행중)
 
언어적, 경제적 장벽으로 인하여 법률적 문제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한인들에게 법률 정보 제공, 법률 상담 및 법정 변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한인들의 인권을 보장받도록 돕는 사역입니다. 토론토의 여러 한인 변호사들이 함께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상담예약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접수합니다.
 
■ Senior’s Day Care Program
 
Arirang Age Friendly Community Centre와 CHATS가 협력하여 하루에 6시간 정도씩 일주일에 이틀 정도 밀알교회 건물에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시범단계로서 약 20여 명 정도의 노인분들을 기준에 맞추어 선별하여 5명의 전문인들이 캐어하게 되며, 7월 정도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세부일정은 추후 공지)
 
러브토론토 사무실
5803 Yonge Street 104호
예약/문의647-346-5688, lovetoronto.office@gmail.com
 
목회자 상담 세미나
 
목회자들이 성도들을 상대로 효과적인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First screening, Referral을 유도할 수 있는 상담기술, GTA 정신건강 서비스 기관 안내 책자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일정: 2016년 6월 7일 (화) 오전 10:30 – 오후 3시 (점심제공)
– 참가비: 15불(당일 납부)
– 신청인원: 30명 제한
– 이민 가정의 스트레스와 정신건강 – 노삼렬 교수, 토론토대학 정신의학과
– 우울증의 일반적 개관 – 박태준 전문의, Humber River Hospital
– 그룹 토의 (경험사례 토의)
– 정신건강 관련 시스템 안내 – 김헌태 수련의, 우리마음
– 참가신청은 이메일 접수만 받습니다. lovetoronto.office@gmail.com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pril 26, 2016

Filled Under: Community, New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