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peacemarathon

토론토 한인회, 제14회 평화마라톤대회 성료

토론토 한인회는 제 14회 평화 마라톤대회를 9월 22일(토) 토론토 Sunnybrook Park에서 개최하였다. 올해에는 예년과 달리 토론토 한인회관이 아닌 Sunnybrook Park에서 시상식과 5K walk이 이루어져서 한 장소에 모든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지난 2005년 토론토 소수민족 최초로 창설된 평화마라톤대회는, 다 문화 국가인 캐나다에서 한민족의 저력과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난 13번의 대회 동안 한인들뿐 아니라 캐나다 주류정치인들과 비한인들까지 참여하여, 한반도의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을 캐나다 사회에 널리 알릴 수 있었다.

정태인 총영사는 5Km walk에 참여하였고, John Tory토론토 시장, 조성준 온타리오 주정부 장관, Ali Assassi Willowdale연방의원, Yasmin Ratansi Don Mills West 연방의원, 조성훈MPP의원이 참석하여 축하메세지를 전달하였으며 5K Run과 10K Run 참가자는 162명이며 5K walk 참가자는 112명으로 전체 참석인원은 자원봉사자와 관계자를 포함하여 500명 정도이다.

사전 참가 신청인원의 경우 10K/5K Run은 141명, 5K Walk은 81명이 신청하였으며 현장신청은 10K/5K Run은 21명, 5K Walk은 31명이 신청하였다. 전체 참가 인원은 284명이 참가하였다.

시상식의 시작은 한카 울림터 사물놀이 패의 신나는 풍물로 시작을 알렸으며 공동대회장인 이영실 한인회장대행과 김연수 민주평통 회장의 축하메세지와 정태인 총영사의 축사, 제 14회
준비위원장인 방윤준 한인회 총무이사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영실 한인회장 대행은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기 위하여 우리 동포들이 다함께 모여 화합할 수 있는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게 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 대회를 위해 수고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5K 달리기 여자부문 1등은 이태리, 2등은 Yoona Lee, 3등은 Chaehee Park 남자부문 1등은 Stan Trudeau, 2등은 김아리, 3등은 Aaron Elson씨가 차지하였다.

10k의 경우에는 청년부(12세~35세)의 경우 여자부문 1등은 이태린, 2등은 이태나, 3등은 Michelle Wang이, 남자부문은 1등은 Brian Seo, 2등은 Kevin Byungjoo Lee, 3등은 황현석씨가 차지하였다.

장년부(36세~55세)의 여자부문 1등은 Serene Xu, 2등은 배수아, 3등은 이현, 남자부문 1등은 이성환, 2등은 박주배, 3등은 Kevin Lee씨가 차지하였다.

신중년(56세이상)의 경우에는 여자부문 1등은 황계화, 2등은 Haengsook Mo, 3위는 Jung-Yun Choi, 남자부문 1등은 Maurice Park, 2등은 Hyun-Gu Hyang, 3등은 김영성씨가 차지하였다.

10K 달리기 최고기록은 남자부문은 51분 39초의 기록으로 김형규, 여자부문은 42분 26초의 기록으로 전혜진씨가 차지하였다.

쌀, 안마기, 대형TV, 한국왕복 비행기 티켓 등 푸짐한 상품의 경품이 이루어졌으며 800불 상당의 TV경품의 주인공은Ken Kim, 비행기 티켓은 자원봉사자로 활동하였던 정예진씨가 차지하였다.

토론토 한인회(kcca1133@gmail.com / 416-383-0777)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September 24, 2018

Filled Under: Community, Headline, New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