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레스토랑 메뉴에 칼로리 표시 의무화 입법 추진

뎁 매튜 온주 보건부장관 입법화 추진
심각한 아동비만 해결 위해 시급
 
앞으로는 온주의 레스토랑 메뉴에 칼로리 함량이 표시될 날이 멀지 않았다.
 
image
 
24일(화) 뎁 매튜(Deb Matthews) 온주 보건부 장관은 20개 이상의 매장을 온주 내에 갖고 있는 패스트푸드점, 레스토랑, 수퍼와 편의점은 모든 식품 메뉴에 함량 칼로리 표시를 의무화하는 입법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뉴욕에서는 이미 시행 중인 칼로리 표시 의무화는 온주 정부가 지난 해 10월에 입법화 추진을 약속한 바 있다.
 
이같은 입법은 갈수록 늘어나는 아동비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주 자유당 정부가 고심하고 있는 정책 사안이다. 입법안에 따르면 해당 업소는 모든 식품과 음료(주류 포함)의 칼로리는 가격과 같은 크기로 옆에 표시되어야 한다.
 
menu_calorie.jpg.size.xxlarge.promo
 
매튜 장관은 “팀호튼스의 건포도 머핀(raisin bran muffin)은 치즈버거보다 칼로리 함량이 높다. 사람들과 레스토랑이 이걸 안다면 구입행태가 달라질 것이다.”고 말했다. 그녀는 스타벅스 음료 중 어떤 것은 열량이 600칼로리를 함유하고 있다면서 이번 입법안은 첫 단계에 해당하며 점차 지방과(fat) 나트륨(sodium) 등의 영양성분 데이타를 표시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법안이 공포된 후 법 위반시 개인은 첫 번째 $500 두 번째 이후 $1,000 법인은 첫 번째 $5,000 두 번째 이후 $10,000을 내야 한다.
 
현재 온주의 중요 체인 레스토랑의 60%는 자발적으로 칼로리 함량 표시를 메뉴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 조치에 대해 심장병 및 뇌졸중 재단(Heart and Stroke Foundation)의 마크 홀란드(Mark Holland)는 “이번 변화는 온주 어린이의 건강을 위해 획기적인 일이다. 오늘날처럼 바쁘고 수많은 음식이 넘쳐나는 환경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음식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갖고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cpt115168191_high
 
정부의 법안에 대해 온주 신민당의 프랑스 걸리나스(France Gélinas) 주의원(MPP)은 “정부의 칼로리 함량 표시 의무화 법안은 너무 약하다”고 비판했다.
 
한편, 온주 아동비만 문제는 온주에서만 2012년에 45억 달러어치 건강보건 관련 비용을 지출하게 만든 것으로 나타났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February 25, 2014

Filled Under: Community, Headline, News, Uncategorized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