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윈저 잡음 존재 확인, 어디서 나는지는 불확실

23일(금) 연구자들이 윈저 잡음(Windsor Hum) 소리에 관해 확인하였다. 하지만 정확히 어디에서 오는지는 미스테리로 남아있다.
 
윈저 대학교와 웨스턴 대학교는 2년 이상 윈저 주민들을 괴롭히고 있는 낮은 잡음을 지난 1년 동안 조사해 왔다.
 
연구자들은 특별히 제작된 마이크를 사용하여 저주파 사운드를 수개월 동안 녹음하였다.
 
연구자들은 잡음 소리가 언제나 들리는 게 아니어서 소리의 원인을 찾기 어려웠다고 말하였다. 하지만 잡음 소리는 확실히 존재하고 미시간에 있는 주크 섬(Zug Island)에서 나온다고 추정을 내렸다.
 
연구자들은 잡음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없지만, 산업 환기 시스템이나 채석장에서 나오는 것일 수도 있다고 말하였다.
 
계속해서 들리는 잡음 소리는 2011년부터 윈저 주민들에게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하였다. 윈저 대학교에서 소음 진동 전문가인 엔지니어 교수 콜린 노박(Colin Novak)은 그 소리를 자신도 듣고 느꼈다고 말하였다. 그리고 그 소리는 “매우 낮은 주파수로 변조된 강도가 높은 소리였다. 큰 트럭이나 기차가 집 밖에 주차되어 있는 것처럼 들렸고 창문 또한 흔들렸다”고 답변하였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May 23, 2014

Filled Under: Canada,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