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덕망있는 선생님 살해, 장례식 1,500여명 운집

천여명의 사람들이 덕망있고 존경받던 선생님이자 친구에게 작별인사를 하려고 왔다.
 
전, 현직 동료들, 대학 교수들과 졸업생들, 친구들, 같이 아르바이트를 했던 FedEx 의 전 동료들, 가족, 그리고 그의 학생들은 주황색 스쿨버스를 타고 칼리드 빈 알-와히드 모스크(Khalid Bin Al-Walid mosque)로 모였다.
 
그들 모두 소중히 여겼던 학교 선생님 아브시르 하산(Abshir Hassan)의 장례식에 참여했다. 하산은 로렌스 하이츠(Lawrence Heights) 지역주민을 돕는데 열정적인 사람이었다.
 
장례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렉스데일 모스크를 가득 메웠고 기도 매트가 수많은 곳에 깔려있었다.
 
“우리 모두 좋은 사람을 잃었습니다. 지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지 보십시오. 모스크 전체가 꽉 차있습니다.” 라고 장례식에 참석한 이맘(imam)이 말했다. “그는 덕망있는 받은 사람이었고 아이들은 그를 존경했습니다.”
 
이맘은 이 “악행”을 저지른 자는 벌을 받아야 한다고도 말했다.
 
하산은 화요일 아침에 로렌스 하이츠에 있는 아파트에서 총격으로 사망했다. 토론토 경찰은 이 사건이 무차별적인 총격이었던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하산은 주차 위반 딱지를 받지 않으려고 토론토에 있는 플레밍턴 로드(Flemington Rd.)와 알렌 로드(Allen Rd.) 근처로 차를 옮겼다. 그가 주차한 곳에서 빠져나가려고 할 때 총을 맞았다. 그 총알 세례는 22살 남성과 18살 여성에게도 부상을 입혔다.
 
경찰은 아직 용의자들에 대한 정보는 밝히지 않았고 동기 또한 찾지 못했다. 그들은 증인을 찾는 중이다.
 
기도가 끝난 후 문상객들이 하산의 시신이 놓인 나무 관을 가지고 밴에 놓았다. 전 로렌스 하이츠 학생인 타샤일라 프라이스(Tashayla Price)는 밴에 머리를 기댄 채 관을 보며 울고 있었다. 그 9학년인 학생은 “그는 항상 저와 함께 있어 주었어요.” 라고 말했다.
 
전 동료였던 제니퍼 드러먼드(Jennifer Drummond)는 오후 3시 30분 후에 로렌스 하이츠의 방과 후 프로그램을 같이 했던 사람이다. 그녀는 “그의 따뜻한 마음이 그리울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하산의 아버지 아흐메드(Ahmed)는 항상 메이플에 있는 집에 아들의 방을 남겨두었다고 한다. 하지만 하산은 항상 로렌스 하이츠에 남아있기를 원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아마 그곳이 그가 일하고 자란 곳이었기 때문일 것이다.
 
아흐메드는 “그는 항상 아버지가 저를 필요로 하는 것보다 그곳 사람들이 저를 더 필요로 합니다.” 라고 말했다고 한다.
 
하산에게는 10명의 형제자매가 있다. 그중 몇명은 토론토에 있고 그곳에는 그의 아버지와 양어머니도 있다. 그들 중 몇명은 고향인 소말리아에 있고 그곳은 그의 친어머니가 살고 있는 곳이다.
 
가깝게 지냈던 몇명의 사촌들도 장례식에 왔다. 20살인 유서프 아부바카르(Yusuf Abubakar)는 “그는 엄밀히 말하자면 제 사촌이지만 그렇게 말하면 우리의 관계를 모욕하는 것입니다. 그는 저의 형이였어요. 어느 때든지 어떤 것이든 제가 하는 말을 들어준 사람이었습니다.”
 
하산은 처음엔 중학생들의 방과 후 프로그램에서 일했고 작년에 로렌스 하이츠와 플레밍턴 공립학교의 임시 교사로 고용되어 6학년부터 8학년 학생들을 가르쳤다.
 
하산은 2008년에 욕 대학에서 문학 학위(Bachelor of Arts)를 받았다. 그는 2011년에 욕대학에서 교육사 학위를 받았고 특별 교육의 입문 코스를 듣고 있었다. 그는 교육 석사학위를 받으려고 하고 있었다.
 
하산은 또한 Success Beyond Limits에서 봉사를 했다. 그곳은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끝까지 포기하지 말라고 격려하는 커뮤니티 조직이다. 그리고 그는 스쿨 보드의 소말리 타스크 포스(Somali Task Force)에서 선생님들과 관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돌보는 역할도 맡았었다.
 
아흐멘 하산 (Ahmen Hassan)은 “아브시르는 우리 곁을 떠났지만 그의 비전은 그대로 나아갈 것입니다. 폭력을 없애고, 아이들이 나와서 놀 수 있고, 그들이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해주는 것이 아브시르의 비전이였습니다.” 라고 말했다.
 
경찰은 사건의 증인들을 찾고 있다. 이 사건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416-808-3200로 경찰에 신고하거나 416-222-TIPS (8477)로 신고하기를 요청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uly 12, 2014

Filled Under: GTA, Headline,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