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CBC 뉴스 간판 스타 이반 솔로몬 “언론인 지위 이용 부당이득” 해고

CBC 방송에서 가장 유명한 얼굴 중에 하나인 이반 솔로몬(Evan Solomon)이 예술거래와 관련된 토론토 스타의 보도가 있은 후에 방송국에서 해고돼 충격을 주고 있다.
 
정치 TV쇼 “권력과 정치(Power and Politics)” 그리고 라디오쇼 “더 하우스(The House)”의 호스트인 그가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사람들에게 예술품을 팔아 30만달러의 커미션을 받았다고 토론토 스타는 보도했다.
 
CBC 편집국장 제니퍼 맥가이어(Jennifer McGuire)는 직원들에게 솔로몬과의 관계가 끝났다고 공지했다.
 
“우리는 몇일 안에 임시 쇼 호스트를 발표할 것입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다.
 
솔로몬은 화요일 성명을 내고 자신은 “예술 사업이 CBC 에서 자신의 정치 언론인으로서의 위치와 상충된다고 보지 않았고, 사업을 키우는데 CBC에서의 자신의 지위를 사용하지도 않았다” 고 주장했다.
 
토론토 스타는 솔로몬이 예술품 수집가 브루스 배일리(Bruce Bailey)와 두 유명인, 짐 바실리(Jim Balsillie, RIM, Research in Motion 공동창업자)와 마크 카네이(Mark Carney, 전 캐나다 중앙은행장 및 잉글랜드은행 총재) 사이의 거래를 중재했다고 밝혔다.
 
토론토 스타는 배일리와 솔로몬이 계약을 맺었고, 언론인인 솔로몬이 예술품 수집가 및 예술품 구매에 관심을 보이는 유명인들과 쉽게 친해졌다고 전했다.
 
솔로몬은 지난 4월 자신과 부인이 배일리와 사업관계를 맺은 것을 CBC에 알렸다.
 
그는 언론인으로서 혼선을 일으키면 안되기 때문에 거래에는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월요일 드러난 정보에 의해 그에 대한 처분이 결정됐다. 그의 행동은 윤리적으로나 이해 상충 정책(conflict of interest policy), 그리고 언론인으로서의 기준에도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됐다.
 
CBC 는 지난 이틀간 내부검토를 통해 그의 계약을 종료시켰다.
 
방송사의 규정에 따르면 직원은 그들의 지위를 자신의 미래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사용할 수 없다고 되어 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une 10, 2015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