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이민 1.5세, 2세를 위한 신앙교육 교재 발간

토론토 소재 북미 한인 기독교 교육연구소 (KODIA)가 오는 4월 5일(토) 5시에 창립 5주년 기념 및 청소년 교재 “Living Between” 출판기념식을 밀알교회 (405 Gordon Baker Rd. ON M2H 2S6)에서 가질 예정이다. 2009년 노승환 목사를 중심으로 이민교회 다음 세대를 위한 신앙교육에 대한 비전을 모은 이들이 “보이지 않는 성전”을 짓는 일환으로 설립한 KODIA (Korean Diaspora Christian Education Institute)는 올해로 설립 다섯 해를 맞으며 지역 목회자와 교육지도자를 섬기는 일을 여러 모양으로 감당해 왔다. 특별히 이번에 출판을 기념하는 청소년 교재 “Living Between”은 KODIA와 미국에 위치한 한인기독교교육 연구소 G2G (소장: 이학준 박사)와 함께 진행 중인 교재 개발 프로젝트 “Ezra Project”의 첫 번째 열매이다.
 
publication poster
 
“Living Between”은 북미주 이민사회에서 자라고 있는 1.5세, 2세 청소년들의 신앙과 정체성 확립을 위해서 집필된 교재이다. 이 교재의 집필목적은 청소년들이 세속 사회에서 자라면서 겪는 신앙의 문제와 더불어, 이민교회에서 자라는 청소년들이 흔히 겪는 정체성의 문제를 어떻게 하면 잘 극복할 수 있을지 성경적인 시각을 가지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건강한 신앙인으로 자라도록 돕는 것이다. 이를 위해 “4C” (Christ, Community, Culture, Competence)를 집필 원칙으로 삼고 북미주에 활동 중인 기독교교육 전문가와 청소년 사역자 16명이 함께 집필에 참여하였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집필되는 이 교재는 10-12학년 대상이며, 학생/교사용 총 100과와 부모용 24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출판되는 교재는 10학년 교재 (학생용/교사용 33과, 영어)와 부모용 (8과, 한국어)이다. KODIA는 이번 교재개발 프로젝트에서 재정과 기도 후원을, 그리고 G2G에서는 편집과 집필을 담당하여 귀한 연합 교육사업의 첫 열매를 맺게 되었다.
 
KODIA는 현재 진행 중인 교재개발 프로젝트 외에, 매년 교육목회를 위한 목회자 워크숍, 교육 선교의 일환으로서 지역교회 교사 및 학부모 세미나 인도, 기독교교육 저널을 발행하고 있으며, 오는 4월 26일(토)부터는 이민사회 기독학부모를 대상으로 “제1기 기독학부모교실”을 개최한다. 또한 5월 23-24일에는 “제4회 목회자 워크숍”도 계획되어 있다.
 
Christian parenting seminar poster
 
4월 5일에 있을 KODIA 창립 5주년 및 출판기념식에는 지난 KODIA 사역과 이번 출판되는 교재개발에 대한 축하 순서와 더불어, G2G 이학준 박사의 교재 소개 및 논찬, 그리고 저녁 식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행사에는 이민사회 교육목회 및 발간되는 청소년 교재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문의: 신현호 목사, (416) 226-4190, kodiainstitutead@gmail.com, 홈페이지: www.kodiaedu.org, 페이스북: www.facebook.com/kodiaedu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pril 2, 2014

Filled Under: Community, Headline,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