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치매 노인 돈을 가로챈 저명한 여성

치매 앓는 92세 노인 돈 거액 뜯어내
가해자는 캐나다 유방암 재단 설립자 멤버
 
22일(화) 부유한 사회 저명인사인 온주 여성이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는 92세 노인을 속여 거액을 뜯어낸 사실이 밝혀졌다.
 
캐나다 유방암 재단(Canadian Breast Cancer Foundation)의 설립자 중 한 명인 저명한 온주 여성이 치매를 앓는 92세 플로리다 노인을 속여 거액을 가로챈 혐의로 구속되었다.
 
2347_SingerIslandaerial-best
 
미국 플로리다 팜 비치 경찰에 따르면 낸시 차이(66, Nancy Tsai)는 이렇게 가로챈 돈으로 해변가 주택과 고급 승용차를 구입하고 고급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몇 달에 걸친 수사 끝에 피해자인 헬가 마스톤(Helga Marston) 명의와 수탁자가 낸시 차이로 된 신탁 계좌에 대한 추적작업을 마쳤다.
 
피해자는 2013년 3월 의사에 의해 지적 능력이 제로라는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마스톤은 2011년에 UBS 파이낸셜 서비스 회사에 신탁구좌(trust account)를 열고 차이에게 “위임장(power of attorney)”을 주고 신탁구좌의 수탁인(trustee)으로 지정했다.
 
베리에서 태어난 차이는 한 때 자이언트 프리메리카(giant Primerica) 금융회사의 CEO였던 고 제랄드 차이(Gerald Tsai)의 부인이었다. 경찰에 따르면 차이는 피해자인 마스톤과 40년 동안 친구로 지냈다고 한다. 경찰은 “비록 차이가 신탁의 수혜자(beneficiary)는 아니지만 차이는 마스톤의 재산에 대해 전권을 휘두르며 마음대로 재산을 여기저기 분배하는 권한을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image (3)
 
경찰 조서에 의하면 2012년 1월부터 2014년 2월까지 차이는 신탁구좌 자금을 이용해 마스톤이 사는 빌딩에 230만 달러에 달하는 펜트하우스 콘도를 샀을 뿐만 아니라 17만 달러짜리 고급 승용차 벤틀리(Bentley)를 구입했다. 그리고 $569,000을 들여 콘도 레노베이션을 했다. 차이는 피해자가 요양원에서 나온 후 24시간 돌보기 위한 도우미들을 위해 콘도를 샀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톤은 2013년 2월부터 웨스트 팜 비치 요양원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차이의 방탕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차이는 팜 비치의 고급 레스토랑에서 수만 달러에 달하는 외식을 즐겼다. Café L’Europe에서의 하루 저녁 식사 비용이 7천 달러, Chez Jean Pierre에서의 한 끼 식사 비용은 3천 달러를 썼다
 
차이는 메르세데즈를 구입하고 팜 비치와 뉴욕을 오가는 비행기 표를 샀으며, 팜 비치와 토론토를 왕복하는 개인 전세 비행기를 자그만치 2만 8천 달러에 빌려타기도 했다.
 
차이가 이처럼 무분별하게 사치와 낭비를 일삼으며 구입한 것들이 주로 “마스톤을 위하거나 마스톤의 이익을 위해(primarily benefitted Marston or were purchased in her best interest)” 했다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다.
 
차이는 신탁 구좌 브로커였던 데니스 멜콰이어(Dennis Melchior)와 “내연의 관계(romantic relationship)”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데니스 멜콰이어는 2013년 4월에 신탁구좌 자금을 사용한데 대한 명확한 비용 근거를 제시하지 못해 “신의성실의무 위반(loss in confidence)”으로 UBS로부터 해고당했다.
 
2013년 6월에 차이는 UBS의 신탁구좌를 해지하고 Fidelity Investments로 옮긴 이유에 대해 “UBS가 너무 고압적(too overbearing)”이어서 그랬다고 진술했다.
 
후속 수사에 의하면 마스톤은 2013년 5월에 유언장을 변경해서 “모든 유형자산(all tangible property)”을 차이의 딸인 사라 폴(E. Sarah Paul)의 집으로 옮기고 나머지 재산은 수탁인인 차이에게 증여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번 달 초에 법원은 차이를 수탁인 지위에서 해임하고 마스톤이 준 위임장을 무효화시켰다. 차이는 22일(화)에 노인 착취(exploitation of an elderly person)와 절도(larceny) 혐의로 체포되었다. 혐의에 대한 입증은 법원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April 25, 2014

Filled Under: GTA, Headline,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