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저스틴 보르크 법정 출두, 3건의 일급살인 혐의로 기소

3명의 연방 경찰관들을 사살하고 약 30시간동안 경찰이 범인수색을 하게 만든 범인이 지난 금요일 오후 3건의 살인과 2건의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되었다.
 
짧은 법정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죄수 감금 박스에 위치한 24세 저스틴 보르크 (Justin Bourque)는 피곤한 모습으로 내용을 듣고 있었다. 일어서서 팔짱을 낀채로 보르크는 아무말도 하지 않았고 어윈 램퍼트 (Irwin Lampert) 판사가 이름을 확인하라고 했을때 고개만 끄덕였다.
 
파란색 죄수복을 입고 머리는 듬성듬성 엉망이었던 보르크는 수많은 경찰관들이 모인 법정을 둘러보지도 않았다. 그는 판사와 변호사들이 대화할 때만 그들을 쳐다보았다.
 
법원이 보르크가 3명의 경찰관을 사살하고 다른 2명을 살해하려했던 혐의에 대해 정신감정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판결하자 램퍼트는 왜 그렇냐고 물었다. 법원은 그런 평가를 할 이유가 없었다고 했다. 국선변호인 미셸 데네제스 (Michel DesNeiges)는 법원의 결정을 반대하지 않았다.
 
금요일 자정에 체포된 브르크는 7월 3일 몽크턴 법정에 다시 출두할 예정이다. 그는 지난 수요일 32세 데이빗 로스 (David Ross), 45세 파브리스 조지 게바단 (Fabrice George Gevaudan), 40세 더글라스 제임스 라시 (Douglas James Larche)를 사살한 혐의를 받고있다.
 
금요일 이른 아침에 있었던 기자회견에 몽크턴 코디액 (Codiac)파견대 연방경찰소장 말린 스노우맨 (Marlene Snowman)은 경찰관들의 헌신과 전문성에 대해 말했다.
 
그녀는 “저는 그들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모릅니다.”, “이제 법인을 체포했고, 우리는 미래에 집중해서 앞으로 나아가야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커뮤니티를 정상으로 돌려놓아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동료들을 잃은 상처가 치유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시와 시민들의 도움으로 이 비극을 극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노우맨과 RCMP 부국장 로져 브라운 (Roger Brown)은 조사는 아직 초기단계에 있고 구체적인 범행 동기, 총격전에 사용한 무기와 몽크턴 인근의 북부 지역에서 일어난 보르크의 체포 과정 등에 대한 정보를 알릴 수 없다고 말했다.
 

Share Button

Written by:

Published on: June 9, 2014

Filled Under: Canada, Headline, News, Old Headline

Comments are closed.